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공부 순서
템플릿 메소드 패턴
: 상속중에 좋은 상속. 상속은 나쁘지만 템플릿 메소드 패턴 사용하면 좋다.
전략패턴
: 하지만 상속은 조합폭팔이 일어나기 때문에 상속은 합성으로 바꿔야 한다. 그래서 전략패턴을 배운다. 전략객체를 많이 만들다 보면 포괄적인 객체 / 단일객체가 나오는데 포괄객체과 단일객체를 합성할수 있는는 컴포지트 패턴을 배운다.
컴포지트 패턴
: 엘리먼트간의 링크드리스트로 연결해주고 싶은때엔 데코레이터 패턴 을 사용한다.
데코레이터 패턴
: 한번에 가는 패턴이다. 중간에 멈출수가 없다.
체인오브리스펀스플 패턴을 비운다.
비지트 패턴 : 컴포지트 옆에서 배운다.
코멘트 패턴 : 끝판왕 .
'객체지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템플릿 메소드(Template Method) 패턴 실제 적용 사례 - 디자인 패턴 (0) | 2024.08.23 |
---|---|
[ES6] 템플릿 메소드 패턴 예제 (0) | 2022.05.09 |
[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] 1. 전략패턴 (0) | 2022.03.29 |
OOP Interface 를 왜 사용하는가 ? (0) | 2020.07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