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지향

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공부 순서

소행성왕자 2020. 8. 31. 09:42

객체지향 디자인 패턴 공부 순서

 


템플릿 메소드 패턴 

  : 상속중에 좋은 상속. 상속은 나쁘지만 템플릿 메소드 패턴 사용하면 좋다. 

전략패턴 

  : 하지만 상속은 조합폭팔이 일어나기 때문에 상속은 합성으로 바꿔야 한다. 그래서 전략패턴을 배운다. 전략객체를 많이 만들다 보면 포괄적인 객체 / 단일객체가 나오는데  포괄객체과 단일객체를 합성할수 있는는 컴포지트 패턴을 배운다.

컴포지트 패턴
  : 엘리먼트간의 링크드리스트로 연결해주고 싶은때엔 데코레이터 패턴 을 사용한다.

데코레이터 패턴 

  : 한번에 가는 패턴이다. 중간에 멈출수가 없다. 
  체인오브리스펀스플 패턴을 비운다.

비지트 패턴 : 컴포지트 옆에서 배운다. 

코멘트 패턴 :  끝판왕 .